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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언리얼 미니맵 만들기

take 0. 미니맵을 구현 하기 위해 일단 Third person character를 추가해 기본 맵을 생성 합니다.

take 0.third person map

take 1. SpringArm Component를 추가 하고 꼭대기에서 바라볼 수 있도록 rotate y 값에 -90

        1-1. Scene capture Component 2D 추가 하고 springArm의 자식 컴포넌트로 한다

take 1.springArm

take 2. Canvas Render Target 생성하고 Minimap_RenderTarget으로 이름 설정

take 2.

take 3. SceneCaptureComponent 2D에 방금 생성한 Canvas Render Target을 Scene Capture에 texure Target으로 지정

take 4. Canvas Render Target에 우클릭해서 Material 생성

        4-1. Material로 들어가서 Material Domain을 User Interface로 변경 하고 texure Sample을 base color에 연결

take 4

take 5. 위젯 블루 프린트 생성

take 5

take 6. 위젯을 열어서 이미지를 적당한 크기로 맞추고 bursh-image에 방금 생성한 material을 넣는다

take 6

take 7. 레벨 블루 프린트를 열고 Begin play이벤트 생성

        7-1. Create Widget  MinimapUI로 설정후 Get Player Controller를 Owning player에 연결

        7-2. widget을 변수로 승격하고 minimap widget으로 이름 짓고 Add to Viewport 함수에 연결

여기까지만 해도 미니맵이 나온다.

하지만 미니맵이란 예로부터 2D에 화살표가 제맛.

미니맵을 그럴듯 하게 하기 위해 추가 작업을 하자.

       

take 8. 캐릭터 블루 프린트를 열어 SpringArm에 카메라 세팅에서 회전값을 체크 해제 한다.

        8-1.SceneCapture2DComponent 에서 projection을 orthographics 으로 바꾸고 넓이를 1000으로 바꾼다.

        8-2. General show flag에서 스켈레탈메시를 체크 해제 한다 -> 미니맵에서 캐릭터가 안보이게 된다.

take 8

take 9. SpringArm 에 paper Sprite 컴포넌트를 추가 해준다.

take 9

take 10. 플레이어를 표시하기 위해 이미지 파일을 하나 다운 받는다.

        10-1. 다운 받은 이미지를 Sprite로 만들어 준다.

        11-1. paper Sprite에 방금 만든 Sprite를 넣어준다.

        11-2. 크기와 방향을 적당히 맞추고 Rendering 섹션에서 Own No See 를 체크한다.

        11-3. paper Sprite를 Capsule Component 의 자식으로 붙여준다.

내가 사용한 이미지
take 10

Ending Scene

Ending